Home > 연구소소개


보건환경 및 보건복지 연구의 구심점이 되고자하는 서울대학교 보건환경연구소는 국민 보건과 환경과학의 연구 및 인력 훈련을 통한 국민 보건 연구의 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1966년 8월 30일 설립 되었습니다. 짧지 않은 기간 동안 저희 연구소는 학술대회 개최는 물론 전문 저널을 간행하는 등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였고, 앞으로도 그러한 노력은 계속될 것이며, 변화하는 시대적 상황에 부응하고 새로운 도전을 슬기롭게 직면하고자 여러 가지 발전 전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.

  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서 연구하고 그 결과를 실천하는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과 상호 협력하여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, 이를 통해 배출된 우수한 인력들은 국민의 건강과 복지를 담당하는 주역이 될 것이라 의심치 않습니다.
  또한, 국제화 시대에 세계속의 연구소로 거듭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국제 학술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, 저명한 해외의 석학들과 공동연구나 세미나 등을 통한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. 본 연구소가 보건 및 환경분야 국제무대에서 주역의 일원이 되고자 앞으로 주요 국제행사를 더욱 적극적으로 주관하고자 합니다.

  미래의 화두는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“보건”이 될 것이며 그 중심에 저희 연구소가 자리 잡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. 꿈과 비젼을 품고 미래로 향하는 저희 연구소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